비즈폼 서식사전 재무제표손익계산서 - 비즈폼 서식사전




재무제표손익계산서


요약
제무제표에 사용되는 손익계산서 서식.

서식 구성항목
계정과목 별 매출액, 매출원가, 매출총이익, 일반관리비

내용
재무제표는 일정 기간의 수입과 지출을 마감할 때 작성되는 기업의 경영 성과 또는 재무상태에 대한 계산 결과를 표시하는 계산서류를 말하며, 재무상태 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자본변동 표로 구성되며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하고 명료하게 표시한다. 재무제표는 세무 신고, 주주총회 제출, 기업의 사업 실적 자료, 재무제표를 공시하는 자료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문서이다.
재무제표 손익계산서는 기업의 미래 재무제표에 대한 예측을 할 수 있음으로써 미래의 현금흐름과 위험을 추정할 수 있어 기업가치 및 주식가치의 평가에 유용한 계산서이다. 재무제표 손익계산서는 말 그대로 손익의 계산에 의한 재무제표로 그 작성에 대하야 법령 등에서 규정한 내용이 없고 작성방법에 대한 통일된 형식이 없으나, 재무제표 손익계산을 위한 작성 목적에 부합되도록 작성하여야 한다.

작성팁
- 재무제표 손익계산서에 회사의 날짜와 회서의 명칭을 기입한다.
- 각 과목을 매출액, 매출원가, 매출 총이익, 일반관리비, 영업이익, 영업 외 수익, 영업 외 비용, 경상이익, 특별이익, 특별손실, 법인세비용 차감전순이익, 법인세비용, 당기순이익으로 나누어 기재한다.
- 각 과목별로 당기의 금액과 전기의 금액을 나누어서 적도록 하여 계산서를 작성하도록 한다.







비즈폼에서 [ 재무제표손익계산서 ] 양식 찾아보기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