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파악서
요약
재고들의 목록을 파악하여 기록 및 관리할 때 사용되는 서식.
서식 구성항목
문서 분류, 페이지 번호, 작성자, 작성일자, 결재, 제품명, 부품 명, 공정 명, 색상, 수량, 단가, 금액, 입고 일자
내용
어떠한 재고물품들의 목록을 파악하여 기록 및 관리할 때 사용하는 문서가 재고 파악서이다. 재고 현황을 파악하여 작성함으로써 실제 수량과 기록한 수량을 비교하여 정확한 수량을 파악하기 용이하다.
재고 파악서를 작성할 때에는 각 항목에 대한 내용을 정확히 확인 후 작성을 하는 것이 좋다. 작성이 완료되면 한번 더 확인하여 수정할 부분은 없는지 파악한다.
작성팁
- 재고에 대해 정확히 파악을 한 후 작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 본인만 읽을 문서가 아니기 때문에 상대방이 명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을 하여 혼란을 주지 않도록 한다.
- 작성 시 거짓 없는 내용만 작성을 하여야 한다.
- 문서 작성이 완료되면 한번 더 확인하여 수정할 부분은 없는지 파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