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비즈폼 서식사전 개선제안서 - 비즈폼 서식사전




개선제안서


요약
업체의 발전을 위한 개선사항을 기재하는 문서.

서식 구성항목
제안자, 제안명, 개선 분야, 세부내용(현재 상황, 개선 내용), 개선방안, 기대효과, 판정, 기타 사항

내용
개선 제안서란, 현재 업무나 품질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제안하기 위한 문서이다.
보고서를 검토하는 상사를 설득시키기 위해 문제점 및 원인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근거자료를 명확하게 제시하여야 한다.
개선방안을 실행하면 업무능률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고 또한, 제품의 품질 경쟁력 강화와 원가절감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작성팁
- 개선대책은 정확한 원인 분석 후 실행 가능한 구체적인 내용으로 작성하여야 한다.
- 표 형식으로 부문별로 개선 후의 효율과 장점을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 현재 문제점에 대해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안건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







비즈폼에서 [ 개선제안서 ] 양식 찾아보기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4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