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파견근무계약서
요약
파견 사업주와 사용 사업주가 근로자의 파견 근무를 위해 체결한 계약의 제반사항을 기재한 문서.
서식 구성항목
목적, 계약기간, 파견 업무의 내용 등, 고지 및 통지 의무, 파견 소재지 및 근로 장소, 파견 근로자의 자격, 파견 근로자의 선발, 파견 업무의 수행, 파견 근로자의 업무 지시 및 감독, 파견 인력과의 관계, 파견 근로 대금의 청구 및 지급, 계약금의 조정, 파견 근로 대가, 보안 유지의 의무, 질서 유지, 산업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사항, 안전 관리 및 책임, 근무 시간 및 휴게 시간, 휴일 및 휴직, 연장, 야간 및 휴일 근무
내용
파견 근로자는 파견 사업주가 채용한 근로자를 말하며 또한, 파견 근로자는 파견 사업주와의 고용관계를 유지하며 해당 인력이 필요한 사용 사업주에게 파견되어 해당 사용 사업주의 명령에 따라 근무한다.
근로자 파견 근무 계약은 파견 사업주의 파견 근로자가 노무를 제공하고 파견 사용 사업주가 임금을 지급하는 계약을 말하며 이것의 제반 사항을 문서로 기재한 것이 근로자 파견 근무 계약서이다.
근로자의 파견 기간은 일 년을 초과하여서는 안되지만 파견, 사용 사업주와 근로자 간의 합의를 통하여 연장할 수 있다. 연장 기간은 일 년 미만이며 연장 기간을 포함하여 총 파견기간이 2년을 넘어가서는 안 된다.
작성팁
- 계약 기간과 근로 시간, 근로 장소, 대금 등의 기타 근로 조건을 확인하여야 한다.
- 계약 기간을 작성할 시 계약 기간이 일 년이 초과하지 않게 작성하도록 한다.
- 문서의 위조와 변조를 막기 위해 계약 당사자들은 해당 계약서를 기명날인하여 각각 1부씩 보관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