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일보
요약
전화를 통해 상담한 내용을 기록한 문서.
서식 구성항목
날짜, 시간, 성명, 상담내용, 담당자확인
내용
전화로 개인의 고민이나 문제를 처리하거나 어떤 요구 사항의 의견을 손쉽게 듣는 방법의 하나로 전화상담이 이용되고 있다. 자발적인 전화 상담은 익명성이 요구되어 좀 더 개인적인 고민을 편리하게 해결하는 방법이다.
상담자는 상담일시와 상담내용을 상세하게 기록하여 관리할 필요가 있고, 내담자는 상담자에게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 한다.
작성팁
- 전화를 거는 상담의 경우 6하원칙으로 정리한 후 필요한 서류나 자료 등을 준비하여 통화한다.
- 상대방이 말하는 도중 말을 가로 막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