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폼 서식사전 월별 결산서 - 비즈폼 서식사전




월별 결산서


요약
월별에 따른 수입과 지출에 대한 결산 내역을 기록한 문서.

서식 구성항목
회사명, 기준월, 작성자, 작성일자, 월별결산내역

내용
기업은 경영 성과를 내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발생한 수익과 지출된 비용을 마감하고 결산을 통해 재정을 분석한다. 주로 월단위나 연단위로 작성하며 대부분 매월 결산하여 최종적으로 결산 내역을 통합하는 경우가 많다.
당월 발생한 수지 내역을 정산하여 결산 금액을 파악하기 위해 작성되는 문서를 월별 결산서라고 한다. 재정상태를 파악하고 수익과 손실액을 알 수 있으므로 매월 발생하는 결산 내역을 토대로 예산을 계획하고 편성할 수 있는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문서의 역할도 한다.

작성팁
- 회사명과 월별에 따른 기준일을 작성하고 결산 담당 작성자와 작성일자를 기록한다.
- 월별에 따라 발생한 수입에 대한 항목에 따른 내역과 수입 금액을 작성한다.
- 지출된 항목에 따른 내역과 금액을 작성한다.
- 월별 발생한 수입과 지출에 대한 총 금액을 합산하여 따로 작성하고 월 말에 대한 재정상태를 분석하여 결과를 보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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