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카드
요약
고객과 상담한 내용을 작성하는 카드 문서.
서식 구성항목
상담일자, 행사명, 예식일정일, 주소, 추천하신분, 하객인원, 상담내용
내용
상담 전문가는 상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충분한 경험을 토대로 면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내담자가 고민이나 문제에 대한 상담을 원하거나 스스로 합당한 판단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 자신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여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도와주는 것이 상담 전문가의 역할이다.
매장에 내방한 고객과 상담한 내용을 정리하여 기록한 문서를 고객상담카드라고 한다. 상담카드를 작성하게 되면 상담업무에 대한 진행 상황을 알 수 있고 고객의 문제를 파악하여 기타 영업활동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작성팁
- 상담 전문가는 상담을 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면담자의 고민이나 문제도 함께 작성하도록 한다.
- 상담 내용은 사실을 바탕으로 정확하게 기록하며 진실되지 않은 내용은 작성하지 않는다.
- 상담 사유에 대하여 간략하게 작성하고 대상에 따라 맞는 목적으로 상담을 지도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