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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폼 서식사전 연봉계약서 - 비즈폼 서식사전




연봉계약서


요약
연봉제 근로자의 근로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

서식 구성항목
근로계약기간, 연봉 계약기간 및 연봉, 임금 지급일, 수습기간,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직종/전직, 비밀유지 의무, 사업주 정보, 근로자 정보

내용
연봉 계약은 일반적인 근로계약과 달리 고용주와 근로자 간 임금에 따른 지급 내용을 분명하게 하기 위해 계약 관계를 체결하는 제도를 말한다. 근로자의 연봉 지급과 관련하여 계약 내용을 분명히 하기 위해 작성되는 문서를 연봉 계약서라고 한다. 연봉 계약과 근로기간은 다르게 적용되며 연봉제의 경우 일 년 단위로 계약이 체결되며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협상을 통해 재계약의 형태로 이루어진다.
연봉 계약은 일 년 단위로 계약 기간이 종료되어도 근로계약 기간은 연봉 계약 기관과 관계없이 계속근로관계가 성립된다. 일종의 기간이 정해지지 않은 근로 계약이라고 볼 수 있다. 연봉 계약의 경우 연봉의 계산 방법, 연봉의 지급 방식, 지급일자, 기타 수당 지급 방법, 연봉 계약 의무 사항 등이 작성되며 반드시 서면으로 작성하여야 한다.

작성팁
- 근로계약 기간을 기록하고 연봉 계약 기간과 연봉 지급 금액을 정확하게 작성한다.
- 임금이 지급되는 지급일과 근로시간을 명시하고 연장근로에 따른 수당을 제시한다.
- 연봉 계약에 따른 연봉 금액이나 근로조건은 외부로 누설하지 않아야 하며 비밀을 유지해야 하는 의무적인 사항을 작성한다.
- 사업주와 근로자 간 성명, 주소를 기록하고 서명 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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