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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이력서


요약
이직을 원하는 사람이 이직할 회사에 제출하는 서류로 자신의 정보와 경력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문서.

서식 구성항목
기초자료, 학력사항, 희망 취업 조건, 경력사항

내용
기존의 직장을 그만두고 이직을 하거나 새로운 직장에 취업을 목적으로 취업자의 기본 정보 사항과 이력 내용을 작성하여 개인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 이력서인데, 경력이력서는 이와 함께 경력을 부각해 작성하는 문서이다.
경력이력서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자신이 했던 일을 구체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 목적이다. 이와 더불어 자신의 직위나 직급, 성과 등도 함께 표현할 수 있다.

작성팁
- 경력 이력서에서 가장 강조되어야 할 것은 경력사항이다. 그러므로 타 항목보다 경력사항을 충실히 작성한다.
- 단순히 어떤 일을 했는지 간단하게 적지 말고, 이전 직장에서 근무했던 부서, 직위 및 직급, 담당 업무, 주요성과를 표현해야 한다. 주요성과를 작성할 때에는 두루뭉술 하게 쓰지 않고, 수치화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또한, 최근 경력을 먼저 작성함으로써 지원자의 현재 능력을 잘 보여주도록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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