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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클릭 PPT 제안서 잘쓰는 방법

 

PPT 제안서
제안서 잘쓰는 방법(일의 시작을 위한 제안서 작성)
제안서 : 의견이나 원하는 바를 상대에게 제안하는 문서
- 기업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계획 등을 일정 형식과 명료한 내용으로 정리하여 작성한 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사업계획서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으며 투자, 입찰, 프로젝트, 영업 및 마케팅, 제휴 및 협찬, 홍보 프로모션 등 다양한 목적으로 작성됩니다.
제안서를 잘 쓰기 위해서는?
- 제안요청서인 RFP를 모두 충족하는 것이 기본적인 작성 방법입니다.
- RFP(request for proposal) 발주처에서 특정 과제 수행에 필요한 내용을 정리한 문서로 제안서 작성에 도움이 되고, 기본이 됩니다.
- 보통 제안 목적, 내용, 기대성과, 기간, 비용, 등의 내용이 포함이 되어 있으며 제안서 작성시에는 제안요청서를 바탕으로 하여 추가적으로 덧붙일 내용과 군더더기 내용을 제거해 나가며 정리를 하도록 합니다.
제안서 작성 순서
자료
수집
제안서
목차 구성
내용
작성
제안서 제출
& PT
제안서 작성 팁
-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아닌 상대가 듣고 싶은 말 을 RFP에 기반하여 정리, 작성하는 것!
- 복잡하고 화려한 내용으로 꾸미기 보다는 단순하고 명확한 내용이 오히려 더욱 잘 전달 됩니다.
표준 작성 제안서
제안서에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표준 목차로 정리한 제안서 템플릿 입니다.
  1. 회사소개
  2. 사업제안내용
  3. 자금 활용 계획, 투자 계획
  4. 운영 전략
  5.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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