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매거진 직장인을 위한,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는 무엇인가요? 

재직증명서는 간단하게 ‘현재’ 어떤 직장에서 재직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직장(기관)에서 증명을 해주는 문서를 뜻합니다. 재직증명서를 통해서는 현재 근무하고있는 직장에 대한 증명만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력증명서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정보’가 들어가나요?


재직증명서에는 딱히 정해진 규격이 없습니다. 회사마다 재직증명서의 형식은 각각 다르며, 오히려 제출해야 하는 곳에서 원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함되는 내용에는 인적사항, 재직사항, 발급용도, 발급기관이 있습니다.

 


인적사항

성명, 생년월일이 기본적이며 주소지나 연락처, 주민등록번호가 들어가기도 합니다.

재직사항

회사(기관명), 재직기간이 기본적이며 구체적인 부서명과 직책, 소재지 그리고 연락처가 기재되기도 합니다.

발급용도

용도는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기입하며 발급일자도 명시하도록 합니다.

발급기관

회사(기관)명을 다시 한번 더 기재하며 대표자나 담담자의 성명과 확인이 들어갑니다.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요소로는 사업자번호 등이 있습니다.

 

 

 

            ‘언제 필요’ 로 하나요?

보통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때는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다른 업체 등에서 재직에 대해 증명이 필요로 하면 요구를 하게 됩니다.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나 신용카드 발급 시
   관공서에서는 여권, 비자발급 기타 본인확인용
   타기업체에서는 이직을 하게 되거나 파견근무를 나가게 될 때

 

 


            ‘어떻게 발급’ 을 받을 수 있을까요? 

 

1. 발급신청
먼저 재직증명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사내에 정해진 발급신청서 양식이 있는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2. 양식작성
양식에 들어갈 내용을 채워 넣으시면 됩니다. 사내에 정해진 양식이 없다면 자유양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곳에서 원하는 사항이 빠짐없이 들어가 있는지에 대해 유의하시면서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3. 담당부서 제출
발급용도와 발급일자를 포함한 모든 사항을 다시 확인 후 양식을 담당부서에 제출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총무팀이나 인사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4. 발급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즉시, 혹은 2~3일이 지난 후에 재직증명서를 발급해 줍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및 작성법


 

댓글(0)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1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